환율이란 두 나라의 화폐간의 교환비율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화폐 거래를 할 경우에 미국의 달러를 많이 사용하고 달러와 우리나라 원화의 교환비율은 현재 1달러당 1195원입니다.
환율은 수요와 공급에도 변화가 생기면 변화하기도 하지만 국제정세, 외국인의 국내투자 등 다양한 요일으로 인해서 변화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미·중간 무역협상에 대한 불확실성이 되살아나자 환율은 오름세를 나타났고 환율이 일시적으로 하락한것은 중국측 협상단의 미 농가 방문 취소가 무역협상과는 연관이 없다는 중국 매체의 보도가 나온 영향이 큰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환율계산기
환율계산기는 검색을 통해서 쉽게 찾을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아주 디테일한 환율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환율계산기는 은행에서 구매하거나 판매할때의 환율은 계산되어 있지 않기때문에 환율을 보고 은행에 방문하여 다른 통화를 구매할 경우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알려드리는 환율계산기는 은행에서 제공을 하고 있기때문에 구매할때의 환율, 판매할때의 환율 등 다양한 것들을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입니다.
환율계산기를 이용하기위해서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야 하는데 국민은행이라고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처음 접속하면 개인, 기업, 금융상품, 자산관리, 부동산 등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첫 화면에서는 환율계산기가 보이지가 않습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환율계산기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상단 메뉴 중에서 자산관리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산관리를 클릭하면 내 자산현황, kbot, 투재/재무/은퇴 설계 등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그 중에서 맨오른쪽 상단을 보면 계산기 모양 아이콘이 보입니다.
계산기모양을 클릭하면 환율계산기를 이용할 수가 있는데 계산기 아이콘을 클릭할때 계산기 아래쪽 끝을 클릭하여야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계산기 중앙이나 옆쪽을 클릭하면 환율계산기로 이동이 안되니 꼭 아래쪽 끝을 클릭해야 합니다.
계산기 아래쪽을 잘 클릭하면 국민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계산기가 나오게 됩니다.
그럼 여기서 아래쪽 중간에 환율 계산기가 보이는데 환율 계산기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바로 환율 계산기가 열리며 정확한 계산을 위해서 살때 기준인지, 팔때 기준인지, 구입외화 종류가 현찰인지 수표인지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구입통화를 무엇으로 할것인지 선택후 계산하기를 하면 되는데 만약에 우대적용을 받을 수 있다면 우대환율도 적용을 하여 계산하기를 하면 정확한 환율을 계산할 수 있고 환전했을때의 원화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산해볼 수 있는 통화는 여러가지가 있기때문에 여행하고자 하는 여행지의 통화를 선택 후 계산을 하면 되고 미국, 일본, 베트남, 캐나다 네팔 크로아티아 등 다양한 통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입통화를 일만위안을 입력, 환율 우대 80%, 외화 살때 기준으로 계산을 해본 결과 고시환율 적용 금액이 1,783,200원, 80% 우대적용을 하면 1,702,500원의 금액이 필요합니다.
환율 계산기에 고시된 환율은 미달러 기준 1만물 미만 환전시 적용되는 환율이기 때문에 실제 환전시를 달라질 수 있는것을 명심하시기 바라며 상기기준 금액이상 환전시 적용 되는 호나율은 가까운 영업점에 문의를 하면 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엔화 만엔, 환율우대 80%, 살때 기준으로 환율계산기를 이용해보았습니다.
환율우대가 적용되면 1,114,590원이 필요하고 적용되지 않으면 1,130,130원이 필요합니다.
환율우대가 적용되면 15,540원을 우대 받을 수 있는데 금액이 작은 경우에는 크게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지만 금액이 커지면 많은 금액을 우대 받을 수 있으니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우대 사항을 확인한 후 환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최근댓글